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일 어스 49일차] 나의 자기계발 '자율전공' 2과목 중 2과목에 대한 책 + 유튜브 채널 소개
    카테고리 없음 2022. 8. 5. 12:00
    반응형

    우리는 계속해서 시도하고 실행 해야합니다.
    너무 뻔하고 식상한 말 이라 생각 하실 수 있겠지만 도전, 실행에 관한 명언은 많습니다.

     


    그 중 저는 아인슈타인의 명언을 참 좋아 하는데요.
    "실수를 하지 않는 사람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는 사람이다!"

    "어제로부터 배우고, 오늘을 위해 살고, 내일을 희망하며 살아라!"

    "성공하기 보다는 가치있는 존재가 되기위해 노력하라!"

     

     


    여기서의 포인트는 '가치' 라고 생각한다.

     


    제가 늘 강조하는 나의 지식, 경험, 노하우를 '돈' 이 되는 '가치' 로 만들어여 하고, 이 가치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간다면 그것이 바로 나만의 '업' 이 된다고 생각한다.

     


    책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을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사실 이 한 문장이 제 인생을, 제 배움에 대한 생각과 모든일을 임하는데 있어 저의 '태도' 를 바꾸는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우주 제1의 법칙은 원인과 결과의 법칙이고, 그 원인은 오직 하나 내 자신이다!"

     


    실제 캘리 최 쌤도 강연에서 이러한 띵언을 남겼습니다.

    "나는 실패의 원인을 항상 내 안에서 찾으며, 어떤 상황에서든지 핑계를 만들지 않고 도전합니다."

     


    절대 한 번에 완벽해 질수는 없습니다.



    해 봐야, 내가 어디가 부족하고, 어느 부분을 보완 해야할지를 알고, 디테일 해지면서 강해지는 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배움' 에 투자를 해야 하는데, 이 때 포인트는 무조건 열심히만 한다고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열심히 새벽기상을 해서, 열심히 책을 읽어 1년에 100권을 읽어서, 열심히 강의 들어서, 열심히 기록하고 메모를 한다고 무조건 '성공' 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가 어디가 부족한지, 어떤 영역을 모르기 때문에 이걸 채워야 기존의 콘텐츠들과 연결이 되어 새로운 것들을 창조해 낼 수 있을지 알고 공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것들을 명확히 알기 위해 '100일 어스' 를 통한 진정한 나의 이야기를 찾아 강화해야 합니다.

     


    저의 사례를 잠시 빌려오면
    명확한 메시지를 찾고, 타킷층이 결정되니 어떤 부분을 배워야 하고 내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게 되었고

    그러니 배워야 할 강의, 읽어야 할 책 들이 결정 되었고 강의, 세미나, 책 등 을 통해 이미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 내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영역으로의 확장, 혁신적인 방식들, 새로운 방식들을 배우고

    거기에 나의 색을 조금씩 입히기 시작하니까 폭발적인 성장이 자연스럽게 따라오더라고요.

     


    이 모든것의 시작이 바로 나만의 명확한 'MTS' 구조도와 '지식의 폴더화' 작업 이었습니다.

     


    쌤들의 열정은 늘 높이 삽니다.

    하지만 냉정하게 내가 타고난 천재가 아니라면 무조건 배움에 투자하세요!

     


    그게 쌤이 가장 빠르게 성공하는 지름길 입니다.

    아니...

    어쩌면 쌤이 성공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일지 모릅니다.

     

     



    그럼 나의 진정한 '업' 을 만들고 나만의 유니크한 '가치' 를 만들기 위한 49일차 여정

    오늘의 '100일 어스' 주제 공개합니다.



    Day49. 나의 자기계발 '자율전공' 2과목 중 2과목에 대한 책 + 유튜브 채널 소개
    - 2과목과 관련된 책 : 텍스트로 배우기
    - 2과목에 관련된 유튜브 채널 : 영상으로 배우기(이동시간 틈틈히 듣기)
    - 자율전공이란? : 누구에게나 성장에 필요한 주제(독서, 시간관리, 글쓰기 등)
    - 자세한 자율전공에 대한 내용은 '100일 어스' Day47, 48 미션 참고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의 책 <부의 추월차선> 을 보면 이러한 내용이 나옵니다.

    "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고 싶다면, '돈' 을 많이 벌고 싶다는 생각 보다는, 어떤 '가치' 를 줄 수 있는지 생각하라!"

     


    내가 먼저 가치를 제공하고 그에 맞는 합당한 대가로 돈을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즉! '가치와 돈을 교환되는 원리' 를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럼 내가 제공 할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이 있는가?

     


    이게 바로 포인트가 되어야 합니다.

     


    이 '가치' 에는 유니크함이 있어야 합니다.

     

     


    유니크함을 얻기 위해서는 하나의 주제가 아닌 두 세개의 연관된 영역이 함께 조합되어야 창의적인 생각과 창의적인 가치가 탄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오늘 '100일 어스' 주제이기도 하구요.

    누가 이것들을 구조화하고, 언제든 꺼내어 쓸 수 있는 장기기억으로 가져 가느냐가 중요합니다.

     

    한 번에 만들기는 힘들더라도 트레이닝을 통해 충분히 익힐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MTS 구조도를 써보고 업데이트를 하고, 3x3 지식의 구조화를 써보고 업데이트 하다보면

     


    무릎을 탁! 치는 명확한 메시지와 더불어 창의적인 조합이 탄생하게 되면서 진정한 '업그레이드' 를 하게 될 것 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자기계발, 배움의 시간을 따로 내기란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세상 속 쏟아지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빠르게 캐치해내는 능력 또한 필수 스킬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의 시대의 중요한 경쟁력은 '시간과 에너지 측면에서의 효율성' 이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기록, 독서, 강의, 청취, 영상, 참여형 세미나 등

    내게 정보를 빠르게 습득하고 익히는 나만의 학습법은 무엇인지 고민 해보셨으면 합니다.

     


    기억하세요!



    이 것들을 찾기 전 가장 먼저 찾고, 선행되어야 할 것은 '메시지' 와 '지식의 구조화' 를 통한 명확한 공부의 목적성과 방향성입니다.

     


    우리 아직은 막연하게 느껴지더라도 100일간 열심히 달려봐요. 오늘 하루도 화이팅!!

     

     

    ★나만의 메시지를 찾는데 함께 보면 좋은 동동쌤의 영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