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일 어스 46일차] 75%의 왕초보에서 20% 중수로 올라서기 6부작 프로젝트(6/6) : D-day30 선언 프로젝트 나의 '커리어 선포식' 써보기
    100일 어스 : 시즌2 2022. 8. 1. 15:28
    반응형

    ★동동쌤 공지
    자기계발서 100권을 읽고 정리한 성공공식!

    성공한 사람과 평범한 사람은 이것에 대한 '관점' 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평범한 사람들은 어떤 일을 함에 있어 '돈' '수익'이 우선순위에 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어던 일을 함에 있어 '홍보' '배움' 이 우선순위에 있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돈을 벌수록 '홍보' '배움' 에 돈을 더 많이 지출 했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돈을 벌수록 '홍보' '배움' 에 지출을 줄이거나, 멈추기도 했습니다.


    어느 정도 수익화가 안정화에 접어 들었으니, 홍보와 마케팅, 배움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면 더 큰 돈을 벌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하게 되는거죠.

     


    하지만 제가 100권 넘는 자기계발서를 읽으면서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찾아본 결과 그들은 성공을 통해 높은 단계로 올라 갈수록 더 많은 홍보 비용에 투자를 했고, 당장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전혀 아까워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배움' 에 대한 투자를 아까워 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자신의 연봉 이상의 돈을 배움에 투자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제가 늘 강조하는 '아웃풋 배움' 이 기술을 장착 한다면

    20만원 짜리 강의를 듣고 누구든 200만원 짜리 강의를 만들어 본전을 뽑고 나만의 '업' 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요건 동동쌤의 오프라인 세미나, 강의를 통해서만 스킬들을 배우고,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성공한 이들은 더 성공한 사람, 내가 새롭게 도전 하고자 하는 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을 찾아 그들을 철저히 따랐습니다.

    동등한 위치가 아니라 먹이사슬 피라미드 최상위층을 관찰하고 연구했습니다.

    처음 부터 끝 까지 그들의 모든것을 읽고, 듣고, 탐독하며 철저히 파고 들었습니다.

     

    그들은 이야기 합니다.

    여러 명을 연구할 필요는 없다!


    단! 한명이라도 좋다.



    한 명을 깊게 파고들어봐라

     

     


    책 <타이탄의 도구들> 에는 이런 내용이 나온다.

    [가장 현명한 교사를 찾아가라] 파트의 내용이다.

     

    토니 로빈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과향상 코치다. 그는 빌 클린턴부터 세레나 윌리엄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오프라 윈프리, 넬슨 만델라, 미하일 고르바초프, 마거릿 대처, 프랑수아 미테랑,다이애나 황태자비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지혜와 조언을 나눠주고 있다. 그의 불멸의 베스트셀러 <네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는 전 세계 수백만 독자들의 삶을 바꿔놓았다.

    토니는 지금껏 자신이 성공한 최고의 투자로 17살 때 짐 론의 3시간짜리 세미나를 듣기 위해 지불한 35달러를 꼽는다.

    워렌 버핏은 자신의 삶에서 가장 위대했던 투자를 묻는 질문에 스무살에 들었던 데일 카네기의 공개연설 강좌를 꼽았다.



    안데르센 에릭센의 책 <1만 시간의 법칙>에는 멘토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세계 정상에 오른 선수, 과학자, 예술가들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모든 훌륭한 위인들에게는 예외 없이 대가의 스승에게서 훈련을 받았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우리의 대부분은 살아가면서 내 삶을 이끌어 줄 '멘토'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멘토를 너무 멀리서 찾지 말자 '선배'가 될 수도 있고 나보다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을 먼저 가고 있는 '친구' '동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실망 하지 말자 나에게 '인간 멘토'가 없다면 '책 멘토'가 있기 때문이다. 한 달에 한 권의 책, 1년에 12권의 책도 안 읽으면서 '발전'을 기대하는 것은 '욕심'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1년에 배움에 있어 강의든 세미나든 멘토를 만나는 데 연봉의 10%도 투자 하지 않고 성공하고 싶어 한다면 욕심이라고 생각 합니다.

     


    한 달에 2권 1년에 24권의 책은 읽어보세요.

    그리고 세미나, 강의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멘토들의 강연, 강의에 연봉의 10%를 투자 한다고 생각하고 배움에 투자해보세요.

     


    분명 바뀔꺼에요!!

     



    그럼 오늘 '100일 어스' 주제 나갑니다.

     

    Day46. 75%의 왕초보에서 20% 중수로 올라서기 6부작 프로젝트(6/6)
    - '실행' 과 '선언' 이 답이다.
    - D-day30 선언 프로젝트
    - 모집 공고 작성하기(30일 후 실전 무대에 오른다.)
    - 전자책 무료 배포, 무료강의(원데이 Class), 라브연 강의, 챌토링 리더 등


    4,000억 자수성가 사업가 그랜트 카돈은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남겼다.
    "나에게 적당히 쉬엄쉬엄 하라고 말하는 사람은 진정한 친구가 아니거나 뭔가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다."

     


    그의 책 <10배의 법칙> 에는 이런 내용이 나온다.

     

    사람들은 다음 4가지 수준 중 하나에 해당한다.

    1.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2. 뒷걸음친다.

    3. 보통 수준으로 행동한다.

    4.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한다.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적절한 행동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1~3단계에 해당하기 때문이다.
    성공은 한계가 없기 때문에 목표를 생각했던 것보다 10배 더 크게 세우고 4단계의 행동으로 남김없이 불태워야 한다.



    카돈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강조합니다.

    "당신은 충분히 행동하지 않았다!"

    당신의 유일한 문제는 '재능' 이 아닌 '이름 없음' 이다.
    당신의 시도가 성공하게 하려면 지속적으로 끈질기게 노력해야 한다!


    나를 알리기 위해 엄청난 수준으로 행동한다 한들 당신이 피해 보는 경우는 없다.
    오히려 언젠가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뭔가 열심히는 하는 것 같은데, 늘 제자리라고, 성장의 한계를 느끼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가장 큰 원인은 쌤들의 이름을 널리 알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알리지 않았기 때문에, 충분히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