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00일 어스 05일차] 내 독자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세 가지 중 세 번째 주제와 관련된 책 2~3권 소개
    100일 어스 : 시즌1 2022. 7. 8. 18:52
    반응형

    동동쌤공지

    동동쌤과 함께하는 11포스팅 챌린지 100일어스 5일차 미션에 오신 쌤들 환영합니다.

     

    아직은 이게 뭔 소린가 싶기도 하고

    과연 이렇게 해서 나의 진정한 '메시지' 를 찾을 수 있을까 싶기도 하시죠?!

     

    네!

     

    확신합니다.

     

    분명히 찾으실 수 있으니 믿고 함께 달려봐요.

     

    자! 그럼 '100일 어스' 5일차 주제 공개합니다.

     

     

    Day5. 내 독자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세 가지 중 두 번째 주제와 관련된 책 2~3권 소개

     

    100일 어스 100일간 11포 다섯번째날 주제입니다.

     

     

    내 독자들에게 내가 줄 수 있는 주제와 관련된 책 소개는 그 책을 완전히 리뷰를 한다기 보다는 이 과정을 통해서 내 주제와 관련된 깊이감있는 공부를 해보라는 의미가 더 큽니다.

     

    예를 들어 시간관리와 관련한 중요성을 전달한다고 생각 해볼께요.

     

     

    1. <미라클모닝> : 아침을 깨우는 사소한 변화들, 생각을 손으로 정리하는 시간, 나만의 아침으로 죄적화 하라

     

    2. <아침 5시의 기적> : 생산성을 높이는 아침 5시 설계도, 고정습관과 매일반복 습관, 진행 상황 검토(분기 - 월간 - 주간 - 일간)

     

    3. <나의 하루는 4시 30분 시작된다> : 시간이 아닌 나를 관리하라, 일찍 일어난 날 모든 것이 바뀌었다, 빨리 가려 하지 말고 일찍 시작하라

     

     

    이런식으로 목차를 먼저 쪼개어 보라는 것 입니다.

    목차는 지도와 같은 것 입니다. 최종 목적지로 가는데 있어 그 방향성을 알려주는 네비게이션과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내가 읽었던 책이면 더 좋고, 만약 읽지 않았다 하더라도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한 책의 목차를 보고 정리를 해보세요.

     

    그럼 해당 관련 주제의 저자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부분이있고, 각 저자만의 유니크하게 전달하려는 메시지나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런 카드 카드의 조합들 속에서 나만의 유니크함이 나옵니다. 이렇게 정리를 하다보면 읽고 싶은 책들이 또 새롭게 보일 것이고 이렇게 독서를 했을 때

     

    온전하게 나의 지식의 폴더에 붙일 수 있게 되고 내삶에 적용 할 수 있고, 나아가 장기기억으로 넘어가며 언제든 꺼내어 쓸 수 있는 쓸모있는 지식, 온전한 내 것의 지식이 됩니다.

     

     

    내가 읽었던 책도 좋고, 읽지 않아도 좋습니다.

     

     

    목차들을 쪼개어 보면 그 책의 흐름이 보이고, 관련된 비슷한 책들을 5권 정도 목차를 나열해서 보면 그 주제의 공통적인 핵심 주제들이 보이고

     

    각 저자들만의 유니크한 기술, 메시지가 분명 보이실 꺼에요. 그런것들이 하나 둘 모여 나의 관련 주제의 지식의 깊이감이 깊어지고

     

     

    조합과 조합들 속에서 창의적인 크리에이티브적인 관점과 해당 주제의 나만의 유니크함이 생기게 될 것 입니다.

     

    이러한 과정 없이 그냥 사람들이 추천하니까, 북튜버가 추천하니까, 베스트셀러니까 읽으면 도움이 될꺼야 라는 식의 독서는 당장에는 도움이 되어 보이겠지만

     

    그 책의 좋은 내용을 내 지식의 폴더 몇 번에 적용해서 활용할 것인가를 모르고 읽기 때문에 장기기억으로 넘어갈수도 내 삶에 적용하여 가치로 변환하는데 한계에 부딪힐 것 입니다.

     

     

    늘 생각하세요. 지금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의 다음 스텝은? 이 강의를 듣고 끝나는게 아니라 다음 스텝은? 독서 한 달에 3~5권 좋아요~ 읽고 다음 스텝은?

     

     

     

     

    다음스텝이 없으면 언젠간 지치게 됩니다. 목적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목적이 있는 독서, 이 독서를 통해 좋은 내용을 어떻게 가공해 활용하고 가치로 변환해 함께 나누고 전달 할 것인가에 대해 이번 100일어스 4~6일차 미션을 통해 함께 고민 해보셨으면 합니다.

     

     

    100일어스는 오늘 11포를 해서 내 블로그에 포스팅이 많다! 를 위함이 아닌

     

     

    100일 후 진정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고, 그 지식의 깊이감을 더해 다른 사람들 앞에서 그 주제, 그 이야기에 대해서

     

     

    당당하게 설명하고 이야기 하고 가르칠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으니 부담 가지지 말고 천천히 한 스텝 한 스텝 함께 나가봐요.

     

     

    그리고 너무 스케줄에 쫓기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만큼의 속도로 따라오시고 오늘부터 1일이라도 괜찮아요. 100일이라는 정상에 도달하는데 속도차는 분명 존재 할테니까요.

     

     

    제목 및 해시태그에 필수로 꼭! 넣어주세요.

     

    제목 : [100일어스 5일차]

    태그 : #100일어스 #라브연 #김동석강사의100일챌린지

     

     

    우리끼리 서로 소통을 위해 필수 제목과 해시태그를꼭! 넣어주세요.

     

     

    그럼 진정 나만의 유니크한 '업' 을 만들기 여정 내일 여섯번 째 시간에서 만나 뵙겠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

     

    댓글

Designed by Tistory.